티스토리 뷰

다들 네이버 앱을 사용하시나요? 대다수의 분들이 사용하실 거 같은데요. 코로나 시국에 네이버 앱에선 '인증서'가 필수입니다. QR체크를 하거나 백신패스를 할 때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이죠. 저랑 같이 네이버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봐요.

 

같이 네이버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아봐요


공동인증서란?(공인 인증서와 다른 점)

 

 

 

 

 

공동 인증서라는 건 어느 날부터 갑자기 등장하였습니다. 그리고 기존 공인 인증서의 역할을 한다고 했죠. 공인 인증서는 국가가 인정하는 인증서였습니다. 본인인증 수단으로써 은행이나 여러 기관에서 이를 사용하였죠.

하지만 6개의 공인기관에서만 만들 수 있었고요. 보안 프로그램의 설치는 필수였습니다. 기타 여러 불편사항도 많았죠.

그래서 불편사항을 없애고자 2020년 12월 10일부터 '공동'인증서로 이름이 바꾸었습니다. 이제는 민간업체에서도 인증서를 만들 수 있게 만든 것이죠. 다른 공인기관들과 공동으로요.

 

PASS 앱에서도 공동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공동 인증서, 카카오톡지갑, 패스인증서, 토스인증서가 바로 그 예시인데요. pin번호 6자리나 생체정보를 이용하는 방식을 추구했습니다. 그래서 이용자는 기존보다 더 편리하게 본인을 인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공동인증서의 활용

네이버 공동 인증서로 할 수 있는 건 다양합니다. 제휴 사이트에서 LGU+ 간편인증이나, 홈택스 간편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요즘 거의 필수적인 백신 패스 기능도 있습니다.

 

활용성이 높은 네이버 공동인증서


또한, 자격증도 연결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자격증이 필요한 구인구직 서비스에서도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람인', '잡코리아', '캐치' 등에서 따로 입력할 필요 없이 바로 연동할 수 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 '한국산업인력공단' 등 5개 기관에서 발급되는 자격증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거의 590개 정도 된다고 하네요.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받기

인증서의 발급은 모바일이 더 편하고요. 발급 전에는 두 가지가 필요합니다. '본인 명의 휴대폰'과 '본인 명의 계좌'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미리 핸드폰에서 계좌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어플을 설치하는 게 좋습니다.

 

신한 쏠 어플 상당히 편합니다.


신한을 쓴다면 어플 "쏠"을 다운받으면 되고요. kb를 쓴다면 'kb스타뱅킹', 우리은행을 쓴다면 '우리WON뱅킹', 농협은 'NH스마트뱅킹' 앱을 쓰면 되겠습니다.

 

Na 부분을 터치하세요.


네이버에 접속하여 '공동인증서'를 검색해서 진행해도 되고요. 또는 네이버 앱에서 접속해서요. 오른쪽 위쪽의 Na.를 터치하세요. 그리고 중앙 파란색의 '인증서 안심 발급하기' 항목을 선택하세요.

 

중앙 파란 부분을 터치하세요.

 

이후에는 [약관동의]->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본인 명의의 은행으로 인증]->[발급완료] 순서로 진행하면 됩니다.

 

본인 계좌여야 합니다.
네이버 옆에 네자리 숫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본인 계좌로 인증할 때는요. 입력한 본인 계좌로 1원이 입금 됩니다. 내역은 네이버+네 자릿수 숫자로 입력되는데요. 네자리수 숫자를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