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번 여름에 신일 써큘레이터 잘 쓰셨나요? 이제 곧 겨울이 다가오는데요. 그냥 집 창고에 넣을 순 없잖아요. 잘 썼으면 잘 닦고 보관하는게 인지상정이죠. 저랑 같이 신일 써큘레이터 분해하는 법이랑 청소하는 법을 알아봐요.

 

분해하기

1. 분해는 처음 안전망을 빼는 것 빼고는 어려운게 없어요. 우선 신일 써큘레이터를 정면에 위치시킵니다. 미리 써큘 고개를 정면에서 살짝 위로 위치시켜주세요.

써큘레이터 옆모습

2. 안전망 아래를 보면 나사가 있는데요. 나사를 풀어주세요.

신일써큘레이터 나사
하단 나사 풀기

3. 안전망 아래에 그림이 그려져 있어요. 써큘 머리를 잡고 앞의 안전망을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려주세요. 

안전망 오른쪽으로 돌리기

안전망에 쌓인 먼지들 보이시나요... 지금까지 이 먼지가 우리들의 호흡기를 다치게 만들고 있다구요!!

끔찍한 먼지들..

4. 안전망을 빼면 신일 써큘레이터 날개가 보이는데요. 날개를 고정시키는 걸 빼주시면 됩니다. 오른쪽으로 돌려주세요.

날개

밑에 사진 보시면 Loosen이라 적혀있어요. 오른쪽으로 돌리면 풀린다는 뜻이죠.

날개 고정 오른쪽으로 돌려 풀기

5. 날개를 이제 빼주시면 되는데요. 뺄 때 힘이 좀 들어갈 수 있어요. 뺄 때 좀 뻑뻑하거든요.

날개 빼기

6. 날개를 빼면 이젠 후면 안전망을 뺄 차례입니다.

뒤 안전망

후면 안전망을 고정하는 건 왼쪽으로 돌려서 빼주시면 돼요.

뒤 안전망 고정 왼쪽으로 돌려 풀기

다 분해하면 좀 못생겨 보이는 본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신일써큘레이터 분해완료
완전 분해된 모습

이제 뒤의 모터 덮개 부분도 나사를 풀면 뺄 수 있지만 비추천드려요.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있어서 나사를 풀면 플라스틱 조각들이 같이 떨어져 나오거든요.

 


청소

신일 써큘레이터 청소할 부분은 본체, 뒤 안전망, 날개, 앞 안전망 총 4가지만 닦으면 되는데요. 본체 부분은 정전기포나 마른걸레로 닦아주시면 되고요. 안전망과 날개는 물에 적셔 먼지를 불리고요. 주방세제(퐁퐁)를 묻히고 칫솔로 문질러 주시면 돼요.

 

1. 본체에 있는 먼지를 정전기포로 닦으면 잘 닦입니다. 다이소에서 정전기포 사시면 되고요. 써큘레이터 몸 전체를 닦아주세요.

신일써큘레이터덮개먼지
모터 덮개에 쌓인 먼지..

모터 덮개 부분엔 위 사진처럼 먼지가 상당해요. 이 부분에 있는 먼지는 특히나 잘 닦으셔야 하는데요. 모터의 열기를 식히는 틈새로 먼지가 들어가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이에요. 

후면 잘 닦인 모습

먼지 닦았더니 아주 깔끔해졌군요!

 

2. 안전망 앞뒤랑 날개를 닦아주세요. 먼저 세면대에 물을 받아놓고, 주방세제(퐁퐁)을 넣어주세요.

세면대에 물 받아놓고 퐁퐁

 그리고 안전망이랑 날개를 거품에 적시고요. 칫솔로 빡빡 문질러서 때를 벗겨주세요.

날개에 거품 적셔주세요

 

안전망 살 사이에도 거품 잘 묻히세요

3. 칫솔로 묵은 먼지를 다 벗겨내면, 물로 깨끗이 헹궈주세요. 그리고 서늘한 곳에 자연건조시켜주세요. 시간이 좀 걸릴 수 있으니, 마른걸레로 물기를 제거하고 자연건조시키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요!

자연건조
자연건조 중인 써큘


조립

조립은 생각보다 많이 쉬워요. 저 따라 해 보세요.

 

1. 뒤 안전망을 모터 구멍 맞춰 끼워주세요.

이때 아래 사진처럼 규격을 맞춰서 끼워주세요.

그리고 고정하는 걸 오른쪽으로 돌려 끼워주세요.

2. 날개를 끼워주세요. 날개를 끼울 때 아래 사진처럼 튀어나온 걸 잘 맞춰서 끼우셔야 합니다. 안 그러면 날개가 헛돌 수 있어요...

날개 끼우기

날개를 끼웠으면 고정시켜야겠죠? 고정하는 걸 왼쪽으로 돌려 끼워주세요.

3. 앞 안전망을 끼워주세요. 끼울 때 아래 그림이 5시 방향으로 가게끔 끼우시고요. 6시 방향으로 돌려서 고정시켜주세요.

고정시킨 안전망을 나사로 한번 더 고정해주세요.

4. 그럼 조립 완료!!

신일써큘레이터조립


주의할 점

나사를 뺄 때 플라스틱 가루가 바닥에 많이 떨어지는데요. 모든 작업이 끝난 후엔 청소기로 바닥 청소를 꼭 해주세요!

댓글